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영어가 현재와 같은 모습을 갖추기까지는 여러가지 복잡한 역사적인 변천을 겪어야만했습니다. 영어의 기원은 세계의 역사적 흐름을 따라 왔기 때문에 그것을 배제하고는설명할 수도 없으며, 영어를 이해하고 쉽게 배우기위해서는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받아들여야만 합니다.
인간이 존재하는 곳에는 언어가 있게 마련이고 이 언어를 매체로 하여 인류의 문화가 발달해 왔습니다. 그래서 이 언어 역시 인간의 역사적 문화적 산물이라 볼수 있습니다. 영어는 어떤 의미에서 좀 우연한 역사적 산물입니다. 만약 켈트인들이 대륙으로부터 원조를 요청하지 않아, 앵글로 색슨 원병들이 영국으로 건너가지않았더라면 지금의 영어는 어떻게되었을지 모르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어의 기원을 추적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는 언어의 기원이란 물음에 도달하는 추상적인 작업일지 모르나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영어(English)가 역사적 흐름에 따라 흡수력이 강하며, 문화적, 종교적, 정치적으로 모든것을 포용하는 성격을 띄고 있는것은 분명합니다.
British의 어원과 English의 어원만 해도 복합적이고 혼합적인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것은 시대의 문화와 변화가 반영되어 있고 현재 그변화가 무척 빠른것을 반영 한다면 영어는 민감한 시대 변화에 적응이 무척 빠르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습니다. 그 흐름을 우리가 이해하면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서 좀더 빠르게 다가갈 수있습니다. 머리 속에 있는 생각을 영어로 끄집어 내는 훈련을 반복하며 기본 문법에 능통한 원어민과 매일 반복하여 연습하고 그것이 익숙해 진다면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다양한 사고력이 반응하게되어 원어민처럼 우리의 생각을 영어로 유창하게 표현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English Spot은 이러한 원리에 충실하게 원어민 강사들을 트레이닝 해 왔고, 다년간 다수의 학습자들을 교수해온 강사들을 통해 학습자들이 더 많은 생각들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nglish Spot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여러분들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최선을 다해 연구하고 서포트 하는 “우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