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title

약관동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건우애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외국어 화상교육 서비스 (www.englishspot.co.kr)"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고, 공시한 때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부터 변경된 약관은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요금 인상 등 이용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시합니다.
  3. 위②항과 관련하여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기준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이 되며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4. 위③항의 경우 기존의 약관에 의하여 체결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희망하여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중 유선이나 온라인으로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회원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요금납입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2장 이용신청 및 승낙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1.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하며 계약단위는 한 개 이상의 회원ID로 합니다.
  3. 서비스의 대량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며, 회사의 정책상 단체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체가입 기본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6조(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회사 소정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제출하여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희망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회원ID
    2. 서비스 제공 개시일
    3. 서비스 요금 등에 관한 사항
    4. 이용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제8조(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타인명의의 신청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이용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에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회원 ID 변경 불가)

  1. 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한 변경요청을 할 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2. 단, 회사의 회원 개인의 정보관리 부족으로 개인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어 악용될 소지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회사의 동의를 구하여 이를 변경할 수 있다.

제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10조(서비스 제공 개시일)

  1. 회사는 요금 납입 확인 후 7일 이내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 개시일을 계약을 체결한 날로 하며,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1조(서비스 이용시간)

  1. 실시간 화상학습 서비스는 이용시간이 제한되어있습니다. 회사는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온라인상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1조 및 제16조 제1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3. 동조 ②항 발생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보상으로 회원의 자격을 수리, 복구에 해당되는 기간만큼 연장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4. 이용자의 이익을 위하여 회사가 타회사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단 이 경우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제공되는 정보를 ID와 E-Mail주소로 제한함)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온라인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7. 서비스의 특성상 회사는 등록된 회원의 비밀번호를 알권리가 있으며, 비밀번호 공개는 본인이나 본인의 확인이 가능한 사람에게 한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제14조(서비스 이용책임)

  1. 이용자는 자기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요금선납 이용자가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 또는 제 17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제한 기간 동안의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5조(양도 등의 금지)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제한, 정지

제16조(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국경일등 법정공휴일과 휴일에는 실시간 화상학습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4. 화상수업의 녹화파일은 학습일로부터 1개월까지만 제공됩니다.

제17조(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처리절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3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3.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4. 전기통신관련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제18조(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6장 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등

제19조(이용신청사항의 변경)

  1. 이용자는 제6조의 이용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 후 3일 이내에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변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이용신청시 수업요일, 시간, 강사를 확인하신 후 결제하셔야 합니다. 이용신청 후 정해진 수업요일, 시간, 강사등은 해당월의 수업 기간 중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익월 수강연장시 상담을 통해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단, 1:다 그룹인 경우에 그룹동시 변경시는 가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특별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제20조(이용신청사항의 일시 정지 및 재이용)

  1. 이용자가 일정기간동안 서비스 제공을 받지 못 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 정지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회사 소정양식의 사유서를 제출 후 회사가 일시정지 허락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기간 등은 신청한 이용기간의 만료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일시정지 중인 서비스를 재이용 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제6조의 이용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 후 3일 이내에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변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이용신청 사항의 철회)

  1. 요금선납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동조①항의 경우 선납된 회비는 100% 환불되며, 3일이 경과된 경우에는 제27조 ③항이 적용됩니다.
  3. 1:다(1:2, 1:3 1:4) 패키지 회원인 경우 서비스 이용중 중도 해지시에는 환불하지 않으며, Class 동시 퇴회시는 환불 가능합니다. (27조 3항 적용)

제22조(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외국인교사에게 말한 경우는 계약 해지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17조에서 규정한 서비스 이용제한 사항을 위반하고도 소정의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해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요금 등

제23조(요금의 구분)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 요금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3. 1:다(1:2, 1:3, 1:4) 패키지 회원인 경우 이용자의 최소 학습개월수는 2개월로, 2개월 단위로 회비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제24조(요금 납입자 및 요금 등의 납입 청구)

  1.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등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 법정 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 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제25조(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26조(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회사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 등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제27조(회원의 취소 및 수강료 환불정책)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특별기획된 상품 등의 경우 해당 상품에 명시된 별도의 환불정책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수강료 환불에 관하여 학원법 제18조 및 동법 시행령 제18조 3항을 준수하며, 환불기준을 다음 표와 같이 정합니다.
수강료 환불기준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원의 사유 교습을 할 수 없게 된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수강생의 사유 수강료 징수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개시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2/3 해당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안음
수강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개시 이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교습개시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대상 수강료(수강료 징수기간이 1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와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 교습시간은 수강료 징수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단 강사가 3 번이상 수업전화를 시도했으나, 학습자가 응신하지 않아 결석처리 된 수업은 진행 된 수업으로 합니다.
  • 해당 월의 할인율을 적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환(3개월 6개월 등 장기수강신청 시 제공되는 할인 혜택을 받았을 경우, 중도해지 시 기할인 받은 금액을 공제 후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예)1개월 수강시 35,000원인 강좌를 3개월 결재시5% 할인 됨 -> 99,750원 결재
    -.1개월만 수강 후 환불 요청 시 64,750원 환불
    -.2개월만 수강 후 환불 요청 시 29,750원 환불
  •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사은품 등이 있을 경우 회원은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미 개봉, 사용, 멸실, 훼손 등을 하여 반환이 불가능한 경우
    (단, 사은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가능) 사은품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 환불기준에 따라 공제한 후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8조(환급 및 청약 철회 등)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4. 제3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9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2.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3.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0조(교재 환불 규정)

  1. 환불 가능기간 : 교재 수령후 10일 이내 고객센터를 통해(1644-4631) 또는 사이트 문의게시판1:1문의 반품접수후 반품완료시 환불됩니다.
  2. 교재 훼손(필기등 낙서,구김, 성명기입, 사용흔적, 봉투개봉​)이 없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 ①+② 모두 적합해야함
  3. 고객 변심으로 인한 취소시 반송비는 회원님께서 부담하셔야합니다​.
    반송비용(회원 부담) : 3.000원​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배송비 무료혜택을 받은경우 : 왕복배송비 6,000원
    상세 관련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상담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교재 교환비용 : 6,000원
  4. 상품구매 시 제공된 혜택은(ex.할인,사은품,무료배송된 상품에 대한 배송비) 환불 시 모두 철회 및 공제되며, 정가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산출합니다.
  5. 택배사를 통해 임의로 반품처리/수취거부 하시어 반송되는 경우 환불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주셔서 반품접수 후 반송 부탁드립니다.
  6. 반품접수 된 상품의 반품 운송장번호(인수증)는 반품완료 시 까지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운송장번호: 입고추적 및 처리근거자료/분실시 증빙)​​
  7. 교재 반송시 타인 성함을 기재하실 경우는 처리가 지연될수 있으니, 사이트에 가입된 회원정보로(이름/연락처) 기재하여 반품해주시기 바랍니다.
  8. 환불은 교재 확인후 훼손이 없을 시 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환불하여 드립니다.
  9. 환불수단은 결제된 수단으로 우선하여 환불진행됩니다.

제8장 손해배상 등

제31조(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강사의 불성실한 회원관리로 수업일수 1/3을 채우지 못했을 경우)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빠진 일수를 계산하여, 서비스 요금을 반환합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이용자 PC의 바이러스 감염, 자의에 의한 학습결손)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3. 회사는 수업시간에 발생하는 시스템 문제로 인한 수업 결손시에 만 보충수업을 해드립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보충수업은 발생하지 않습니다.(시험, 학원에서 늦게옴, 학교에서 안옴, 수학여행감, 잠자고 있음, 학생이 아픔, 가족끼리 외식함 등등이 개인적인 사유입니다.)
    2. 해당 수강월에 발생한 보충 수업은 해당월 수강 기간 중에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해당월 수강 기간 중에 보충수업을 받지 않으면 익월 수강 연장시나 퇴회시 잔여보충수업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보충수업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32조(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1년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33조(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1. 이용자가 제13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29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34조(회사의 면책조항)

  1.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가)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8월 1일자로 시행합니다.
  2. 본 약관에 관련한 모든 법적 분쟁은 회사주소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건우애듀(이하 '회사'라 한다.)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언제나 회원이 안심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 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규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 가입 시에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함], [동의안함] 단추를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두어,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는 목적 및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개인 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집 주소, e-mail, I-PIN 번호, 가입인증정보, 직업, 학년
    • 선택적 개인 정보
      은행명, 계좌번호(자동이체 등록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결제승인번호(카드결제 시)
    • 만14세 미만 미성년자 가입 시 수집정보
      - 부모님(법정대리인)의 이름, 연락처, I-PIN번호, 가입인증정보 (만 14세 미만 어린이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 수집 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한 수집

    그 밖에 제한적 본인확인제에 따른, 실명확인정보가 신용정보회사로 전송될 수 있으며, 본 정보는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호 및 관리 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제공 및 요금정산
      -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및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회사는 수집한 개인 정보를 상기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때까지 회원이 제공한 모든 개인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회원이 이용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저장 장치에서 삭제하여, 어떠한 방법으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다만, 관계법령에서 일정한 보관기간을 정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서면 상의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 정보의 열람, 수정, 동의 철회 요구 권리 및 행사 방법

  1.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 회원 가입시에 제공한 개인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를 열람 및 수정하려면 먼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한 뒤, 홈페이지 상단의 [개인정보수정]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일 개인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려면 [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회원탈퇴] 단추를 클릭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 탈퇴의 진위를 확인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파기하고 어떠한 용도로도 이용되지 않도록 처리합니다.
  2. 홈페이지 외의 방법으로 가입한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당 지점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사 회원 가입 시에 제공한 개인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철회는 다음 담당자에게 전화 및 E-mail의 방법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정보

이름 소속/직책 전화
김병천 정보기술부/팀장 02.2038.3380

개인 정보를 제공할 경우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회사는 하기의 회사가 회원의 개인 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기관 및 제공되는 정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은 제3자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신규 서비스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없습니다.
- 제공받는 자: 공나무 온라인 영어도서관
- 제공목적: 이벤트 및 신규 서비스 마케팅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원가입 시 회사가 수집한 개인 정보와 같음
-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의 이용동의 철회 시까지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쿠키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소중히 여기며 안전하게 보호, 관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인 대책을 세워 시행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조치
    회원님의 개인 정보는 접근 권한과 비밀번호에 의해서 철저히 보호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서 보호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가 급작스런 시스템 장애로 훼손되는 것에 대비하여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며, 기타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기술적인 장비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회사는 개인 정보 관련 직원을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운영하며 정기 또는 수시로 담당자 교육을 통하여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준수하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 정보 보호 지침 이행 및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감사 결과 지침 위반 및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시정, 개선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하기의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업체 : NICE 신용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 위탁업무 내용 : 아이핀 인증, 본인 인증
  • 위탁기간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만 14세 미만 어린이의 개인 정보 보호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가 회사에 가입하려면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가 회사에 가입할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어린이의 법정대리인(부모님)은 어린이의 개인 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개인정보 관련 불만 처리 사항 및 고객 유의사항

회사는 개인 정보와 관련한 회원님의 의견에 항상 소중히 여깁니다.

만일 개인 정보 관련 불만 사항이나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메뉴나 전화(02-2038-3380)로 문의하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회원께서 유의하실 사항은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비밀번호 유출에 의해 개인 정보가 변경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누구에게도 비밀번호를 알려서는 안 되며, 공공장소(학교, PC방, 회사, 도서관 등)에 설치된 PC에서 회사에 접속한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한 뒤 웹브라우저를 종료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짐작하기 쉬운 비밀번호(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회사와 이용회원은 개인정보에 관련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 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 : 02-405-4747
- 팩스 : 02-405-4729
- 홈페이지 : http://www.kopico.or.kr

E-Mail 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 2013.3.23] [법률 제11690호, 2013.3.23, 타법개정]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소속/직책 전화
김병천 정보기술부/팀장 02.2038.3380